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삼동초등학교

검색열기

메인페이지

게시 설정 기간
상세보기
삼동초, 학교 속의 여름 계절학교로 어울려요!
작성자 삼동초 등록일 2020.06.22
여름 계절학교 (1).jpg
여름 계절학교 (2).jpg

학교 속의 여름 계절학교로 어울려요!

삼동초등학교, 행복학교로 여름 계절학교를 열다

 

  삼동초등학교(교장 탁일주)615()~619() 한 주간 여름 계절학교를 운영하였다. 이번 여름계절학교는 프로젝트 형식의 교육과정으로 여름이라는 계절의 특성과 초록이 무르익어가는 자연을 빗댄 어울림을 모토로 계절학교를 운영하였다.

  학년별로 다양한 주제로 운영하였으며 여름에 먹는 음식 만들기, 여름에 하는 놀이를 운동장에서 해 보았고, 부채 만들기, 빙수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해 보았으며 또한 코로나로 인하여 외부활동 및 접촉활동을 최소화 하기 위한 S/W교육활동과 언플러그드 활동인 펭수의 북극탐험’, ‘터틀봇으로 컴퓨팅 사고력 기르기를 주로 한 학급도 있었다.

  학생들은 코로나라는 엄중한 상황 속에서도 방역지침과 질서를 지키며 잘 참여하였으며 특히 운동장에서 다양한 놀이를 실시한 1학년의 김00학생은 학교에서 친구들과 다양한 놀이 및 빙수 만들기 활동을 해서 너무 재미있었다. 매일 학교 가는 날이 설레고 기대된다.”라고 말하여 여름 계절학교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었다.

  본교 탁일주 교장선생님은어린 시절에 여름이 되면 냇가에서 물고기도 잡고 정자 아래서 수박 및 참외도 먹으면서 부채로 더위를 식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요즘은 모든 것이 조심스럽고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그마저의 활동도 제약이 되지만 우리학교에서 교육을 위해 할 수 있는 활동을 어린이들에게 제공을 해 주어서 참 소중한 경험이었다.”라고 말씀해 주셨다.


[사진설명] 사진은 학생들이 여름 계절학교에 참여하는 모습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